메뉴
전체기사
l
RSS
l
로그인
l
회원가입
뉴스
기획/특집
인터뷰
커뮤니티
특별기획
LATEST NEWS
2024.04.26 [15:26]
[탐방] 쁘띠마망 스튜디오(남구 시청 인근)…대표 최정숙
[기획] 쉬는 것도 ‘잘’ 쉬어야…건강 지키는 주말 생활 요령
울산서 6만 명 참가하는 ‘전국생활대축전’ 열린다
울산범죄피해자지원센터, '2024년도 2차 범죄피해자 심의회' 개최
울산시-울산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누리보듬’치유(힐링) 프로그램 운영
제33기 울산광역시 마을기업 강좌(아카데미) 개최
울산시, 봄철 야외활동 시 진드기 주의 당부
울산시, 현업업무종사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울산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제12기 위원 위촉식 개최
“울산관광 전문안내사 키워 세계와 소통한다”
닫기
전체기사
뉴스
펼쳐보기
여성/종합
정치/경제
사회/교육
문화/예술
생활/환경
기획/특집
펼쳐보기
기획취재
화보
탐방
기행
간담회
특집
건강
인터뷰
펼쳐보기
발행인과의 대담
만나고싶은남성
스포트라이트
화제의인물
문화초대석
詩가 만난 사람들
우먼파워초대석
커뮤니티
펼쳐보기
알림판
우먼디카
독자투고
자유게시판
특별기획
펼쳐보기
독도를 생각하며 대마도를 읽는다
미래세계의 키 포인트를 본다
전체기사
구정소식
청소년
도서관·보건소
우리동네소식
우리학교만세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독자투고
노익희 울산경영연구원장
(
30
건)
박스형
요약형
울산지역 교육인프라의 확대
지난 11월 7일부터 12일까지 광주 김대중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된 제 3회 대한민국 지역혁신박람회가 산,학,연,관 및 일반국민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
2006.11.22 17:36
노익희 울산경영연구원장
조직내의 인간관계에 대하여
진수테리(Jinsoo Terry)는 sbs스페셜을 통해 소개된 fun경영 관련 미국 최고의 동기부여가이다. 30세에 미국에 건너가 동양인으로써 성공함으로써 현재 최고의 동기부여...
2006.11.07 18:46
노익희 울산경영연구원장
재미있는 펀마케팅
fun은 유머, 장난, 놀이, 재미라는 뜻인데 개인, 가정, 직장에서 사용하기에 따라 그 의미는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기본적으로 웃음과 즐거움이 넘쳐나야 펀이라 말할 수...
2006.11.01 12:37
노익희 울산경영연구원장
FUN경영시대
세탁소에 갓 들어온 새 옷걸이한테 헌 옷걸이가 한마디하였다. “너는 옷걸이라는 사실을 한시도 잊지 말길 바란다” “왜 옷걸이라는 것을 그렇게 강조하시는지요?”...
2006.10.24 10:13
노익희 울산경영연구원장
나만의 브랜드
여기저기서 고유브랜드 가치에 대해 그 중요성을 강조하며 인식하고 있다. 브랜드는 기업에만, 상품에만 적용되는 게 아니다. 알고 있듯이 이제는 ‘개인브랜드’를 ...
2006.10.18 12:10
노익희 울산경영연구원장
그사람 어떤 사람입니까?
세상은 거울이라는 말이 있다. 내가 세상을 향해 한 번 웃으면 세상은 열 번 웃어주고 한 번 화를 내면 열 번 화를 준다는 뜻이다. 예전 직장에 있을 때, 인사팀에 근무...
2006.10.11 11:41
노익희 울산경영연구원장
지족자부(知足者富)의 시대
스스로 넉넉함을 아는 사람은 부자라는 말이 있다. 충분한데도 충분함을 못 느끼고 더 채우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에게 교훈으로 쓰일 수 있는 말이다. 다음은 지족자...
2006.09.26 15:31
노익희 울산경영연구원장
헬스테크
21세기 들어 건강의 개념이 크게 바뀌고 있다. 예전에는 단순히 질병이 없는 상태를 건강하다고 했지만 이제는 신체적,정신적으로 최적의 상태에 있을 때 건강하다고...
2006.09.20 19:18
노익희 울산경영연구원장
N세대 마케팅
최근의 시장상황에서는 시장점유율 보다 고객점유율(Customer Share)이 중요해지고 있다. 이는 신규고객의 발굴보다 고객의 유지를 중시하는 전략이다. 이러한 전략하에...
2006.08.30 18:22
노익희 울산경영연구원장
N세대 마케팅
최근의 시장상황에서는 시장점유율 보다 고객점유율(Customer Share)이 중요해지고 있다. 이는 신규고객의 발굴보다 고객의 유지를 중시하는 전략이다. 이러한 전략하에...
2006.08.28 13:53
노익희 울산경영연구원장
감성마케팅에 대하여
최근 고객의 구매성향은 단순히 제품의 특징이나 제품이 주는 이익에 구매 성향이 좌우되지 않는다. 합리적인 제안보다는 제품에 담긴 이야기나 자신만의 감성을 자...
2006.08.22 10:05
노익희 울산경영연구원장
감성마케팅에 대하여
최근 고객의 구매성향은 단순히 제품의 특징이나 제품이 주는 이익에 구매 성향이 좌우되지 않는다. 합리적인 제안보다는 제품에 담긴 이야기나 자신만의 감성을 자...
2006.08.20 00:30
노익희 울산경영연구원장
타겟고객과 패션마케팅
패밀리 레스토랑에 가보면 그 업소만의 컬러와 유니폼 그리고 분위기가 있다. 언제 다시 가 보아도 변함없는 분위기는 고객으로 하여금 편안함과 그 때의 그 분...
2006.08.16 18:50
노익희 울산경영연구원장
시장의 다양성을 반영한 기업혁신 시급
우리의 생활장치 중에서 가장 빠르게 진화한 휴대전화는 개인정보 허브(personal information hub)라는 놀라는 시대를 열었다. 뿐만 아니라 휴대전화는 노래를 듣고 사진을 찍...
2006.07.11 14:25
노익희 울산경영연구원장
선택받는 고객의 시대
요즈음 백화점등에서 우량고객에게 이러저러한 선물을 준다고 하여 내방하게 하여 선물도 주고 고객까페에서 식음료도 무료로 제공하며 타겟마케팅하는 것을 심심찮...
2006.07.03 12:35
노익희 울산경영연구원장
소수를 위한 서비스실천
서비스의 차별화를 실천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지만 대단히 중요한 일이다. 지난 주 샌프란시스코공항에서 인천 공항으로 오는 대한한공 비행기 안에서 있었던 일이었...
2006.06.29 14:55
노익희 울산경영연구원장
히딩크의 신념과 소크라테스의 변명
히딩크의 신념과 소크라테스의 변명 일본에 대역전승을 얻어낸 호주의 히딩크감독이 또 한번 우리를 감동시키고 있다. “한국을 위해서 반드시 일본을 이기겠...
2006.06.16 18:32
노익희 울산경영연구원장
공자의 사람 보는 법
시스템도 중요하지만 인적자원이 더 중요하다는 이야기는 여전히 유효하다. 사업에 성공한 한 친구는 직원을 채용할 때 여러 요소를 보고 결정하곤 하지만 여...
2006.05.31 14:07
노익희 울산경영연구원장
시스템의 이중성
System이라 함은 어떠한 형태나 형식의 그룹, 모임, 혹은 개인에서 항상 존재하는 것이다. 특히, 기업의 입장에서는 시스템의 중요성을 더욱 강조하게 된다. 모기...
2006.05.25 13:34
노익희 울산경영연구원장
진화에는 신진대사가 필요하다.
누구나 한 두개정도는 가지고 있을 청바지가 어느 날부터 잘 안 어울리기 시작하는 때가 있을 것이다. 아랫배가 나오거나, 걸음걸이가 바뀌거나 체형이 바뀌게 되는 나...
2006.05.17 19:42
노익희 울산경영연구원장
더보기 (10)
1
2
[임영석 시인의 금주의 '詩'] 눅눅한 습성 / 최명선
배내골편지.15 - 숲 / 문모근
[임영석 시인의 금주의 '詩'] 나무 심포니 / 이영필
[임영석 시인의 금주의 ‘詩’] 참깨밭에서 - 임영석
배내골편지.14 - 전라도집 / 문모근
[임영석 시인의 금주의 ‘詩’] 아무 말 못 하겠다 - 한기옥
인기기사 목록
아버지의 외삼촌을 아들이 부름말, 걸림말(지칭어), 촌수말은?
'비명횡사'한 재벌가 비운의 황태자들
남자가 밝히는 호감과 매너 사이
[기획] 검은색으로 변한 바나나 먹어도 괜찮을까?
[그 곳에 가면] 목화떡집 (신정시장)
부부유별(夫婦有別)의 참뜻
질부(姪婦)를 두고 "조카며느리"라고 말하면 숙맥
[인터뷰] 이경화 대한민국신예술대전 대상 수상자
리어카 100년
[스포트라이트] 이정례 지에이코리아 대표